반응형

이번주 증시가 끝이 났습니다.

모두들 괜찮은 수완을 얻으셨을려나 모르겠네요.

저도 예전에는 증시 보는 시간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다른 일 때문에

증시만을 쳐다볼 수 없어서 투자를 못하고 있네요ㅜ

오늘은 어떤 테마에 종목이 많이 올랐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의 급등테마 

증시는 계속 안보고 있지만, 일을 하면서 유튜브로 여러 증권방송을 켜두고 라디오 형식으로 듣고 있는데요.

오늘 테마들이 수소, 2차전지, 케이블TV SO/MSO, 원자재 들이 빨간불이 들어왔네요.

그 중에서 케이블TV SO/MSO 테마가 많이 올라온걸 볼 수 있는데요.

전일대비해서 +4.36% 올랐습니다.

테마 케이블TV SO/MSO

케이블TV SO/MSO 테마 관련주에는 

LG헬로비전, 현대퓨처넷, CJ ENM, 현대홈쇼핑, 남화토건, 태광산업, KMH 이 있네요.

이중에서 LG헬로비전이 오늘 크게 불기둥이 됐습니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젼이 어제에 비해 ▲1,820, +29.88% 만큼 올랐네요.

왜 이렇게 많이 올랐는지 뉴스를 보니..

"LG헬로비전도 출범 이후 최대 규모 콘텐츠 투자를 예고했다."한다고 하네요.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연간 400억으로 확대하고 지역채널 컨텐츠를 혁신하다고 밝히기도 했었네요.

요즘에 넷플릭스나, 왓챠 등 볼거리가 많아지고 디즈니까지 국내사업에 뛰어든다는 뉴스도 본적이 있는거 같네요.

위에서는 콘텐츠 쪽 테마를 알아봤으면 이번엔 대선테마주 중의 하나인 웹스를 볼까요?

웹스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관련주로 언급이 되면서 

7,340 ▲1,690, +29.91%로 종가가 됐네요.

웹스는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고,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 중이라고 합니다.

웹스의 대표이사는 이재춘씨 이시고, 웹스 지분을 40.88%의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내년이면 대선기간이 시작되는 주라서 아무래도 대선테마 관련주도 알아보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주식 지식이 많이 짧아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위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투자에 대한 책인은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