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양이를 위한 집사가 알고 있으면 손해는 없는 고양이 정보 13가지

고양이를 위한 집사가 알고 있으면 손해는 없는 고양이 정보 13가지

1.고양이는 단맛을 못느껴?

고양이는 단맛을 인식 할 수 없기 때문에, 

케이크 등을 주어도 맛있다고 느낄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미노산에 대한 반응은 강하고

특히 쓴맛을 강하게 인식하기 때문에 쓴 것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고 하네요. 

 

2.고대 이집트인들은 고양이를 숭배

고대 이집트에서는 고양이가 사자의 대안으로 숭배되고 있었으며

"바스테트"여신으로 신격화 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키프로스의 유적에서는 고양이가 인간과 동일하게 취급 된 

흔적을 발견도 했다고 하네요.

 

고양이를 위한 집사가 알고 있으면 손해는 없는 고양이 정보 13가지

3.고양이의 앞발과 뒷발의 갯수가 다르다?

고양이는 앞발과 뒷발의 숫자와 배치가 다릅니다.

고양이는 앞발과 뒷발의 개수가 5개,4개 1개 차이로 다릅니다.

어떤 고양이는 뒷발에 5개 앞발에 6개의 발바닥을 

가진 고양이도 있다고 하네요. 

 

4.고양이의 화장실

처음에는 고양이 화장실은 단순한 모래였습니다.

1948년에 흑이 흡수성이 높은 것을 발견하여

지금의 모래의 원형이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고양이를 위한 집사가 알고 있으면 손해는 없는 고양이 정보 13가지

 

5.외국영화에 보이는 애완용 문은 뉴턴이 발명?

미국 영화를 보시면 위의 사진처럼 문에 또 작은 문이 보입니다.

이러한 문을 뉴턴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가 애완동물 용 문을 발명하는데 가장 큰 공인을 했다고 합니다.

그는 벽에 두개의 구멍을 만들었다는데요, 하나는 성체 고양이,

또 하나는 새끼 고양이를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6.고양이는 인간이 인식 할 수 있는 빛의 6분의 1의 빛의 강도 인식

고양이의 눈에는 '휘판'이라는 조직층이 있습니다.

망막 아래에 위치해 잇으며 여기서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입사광과 반사광의 두 빛이 

망막을 통과하게 하여 빛에서도 물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도로에서 고양이가 차에 치여 죽은 이유도 

야간에 너무 밝은 자동차 불빛을 보고 순간 움직임이 멈춰 버려서 사고 난다고 하네요. 

또한 한밤 중에 갑자기 플래쉬를 틀어서 고양이를 촬영하면 실명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7.고양이를 싫어 했던 유명인

미국 34대 대통령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Dwight D. Eisenhower)와 아돌프 히틀러는

고양이를 싫어 했다고 하네요..

 

8.고양이를 사랑한 유명인

미국 16대 대통령은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과 로버트 E.리(Robert Edward Lee)

는 고양이를 엄청 좋아 했다고 합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백악관에서 4마리의 고양이를 키웠다고 하네요.

 

9.고양이의 갸르릉 그르릉 목울리기는 횟수

고양이는 공회전 하고 있는 디젤 엔진과 같은 정도의 속도(초당 26회)로 목을 울린다고 합니다.

 

10.쥐의 대화와 고양이의 수염

고양이는 쥐의 대화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의 가청 주파수는 60Hz에서 65kHz로되어 있으며,

이는 쥐 등 발산하는 고음에 반응하도록 적응되어 있고 좌우의 귀가 따로 움직일 수 있으며,

지향성이 강하고 소리의 위치를 상당히 정확하게 파악해서 

야간에도 사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수염은 좁은 곳에 들어갈 수 있는지를 판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수염의 모근 부분에는 감각 신경이나 혈관이 조밀하게 분포하고 있어서

끝에 뭔가가 닿아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11.고양이와 타우린

타우린은 고양이의 필수 영양소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타우린을 섭취하지 않으면 고양이는 실명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생에서 사는 고양이는 설치류나 조류 등을

사냥해서 타우린을 섭취하게 되지만,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그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타우린이 들어간 음식을 반드시 먹여야 합니다.

 

12.발명가 니콜라 테슬라

에디슨과 불화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는 

어린 시절에 사랑하는 고양이로부터 정전기를 계기로 전기에 관심이 있었다고 합니다.

 

13.고양이의 달리는 속도는?

고양이는 시속 약 48Km로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치타는 약 120Km로 달린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표시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