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롤 8.8패치노트 4월 2번째 업데이트

8.8패치노트

8.7을 4월 4일에 완료하고 오늘 4월 18일 8.8패치를 완료 했네요.

이번 패치도 굵직굵직한 패치들이 있습니다.

르블랑과 아리가 바뀔거라는 정보가 있었는데요,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봅시다.

업데이트 하이라이트
출처:리그오브레전드 of 페이스북

 

챔피언

르블랑 

르블랑
출처: 라이엇코리아 홈페이지

이번 패치로 르블랑의 스킬을 롤백 즉, 업데이트 이전의 스킬롣 

되돌렸다고 합니다.

R(모방)스킬을 업데이트 이전으로 되돌렸는데요.

이번패치로 다시 예전처럼 자신이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을 사용하는걸로 변경되었습니다.

Q(악의의 인장)이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는 업데이트 이전의 

스킬로 돌아왔다는걸 알 수 있네요.

 

아리

아리
출처: 라이엇코리아 홈페이지

이번 패치로 아리도 스킬들이 많이 변화되었네요.

E(매혹)스킬이 기본피해량이 예전보다는 낮아졌지만,

상대 챔피언을 매혹을 적중시키면 상대는 5초동안 중폭된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또한, 예전에 Q(현혹의 구슬)을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빨라졌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Q스킬에서 사라지고 기본지속효과로 옮겨졌네요.

기본지속효과로 이라가 1.5초 안에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 시키면 3초동안

이동속도가 20% 상승하고, 재사용대기시간은 9초가 걸린다고 하네요.

R(혼령질주)스킬은 기본피해량이 줄어든 대신에 주문력계수가 늘어났네요..

 

이렐리아

이렐리아는 일단 기본 능력치 중 하나인

기본 방어력 : 31 -> 34 늘어났고,

Q(칼날쇄도)가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 : 60% -> 70% 늘어났습니다.

이렐리아를 소환사 협곡에서는 플레이를 안해봐서 몰랐는데...

E(쌍검환무)스킬이 버그가 있었나 봅니다. 이저 E스킬로 여러 미니언을

처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R(선봉진격검)도 변경되었네요.

재사용대기시간 : 120/105/90초 -> 140/120/100초

발사체 피해량 : 150/275/400 -> 125/225/325

결계 피해량 : 125/200/275 -> 75/125/175 

 

갈리오

R(영웅출현) 재사용대기시간 증가했는데요.

180/150/120초 -> 200/180/160초

 

그레이브즈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 84 -> 92

R(무고한 희생자) 

재사용 대기시간 : 120/100/80 -> 110/85/60

다름 르블랑도 롤백을 하는데.. 그레이브즈도 예전처럼 

원딜 그레이브즈로 다시 한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네요....

 

노틸러스

기본능력치

기본 마나 : 334 -> 400

기본 공격력 : 7.54 -> 61

Q(닻줄 견인)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라이즈

라이즈는 마나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고 합니다.

E(주문 전이)

마나 소모량: 40/55/70/85/100 -> 60/70/80/90/100

리산드라

Q(얼음 파편)

마나 소모량 : 85 -> 75

R(얼음 무덤)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20/100/80초

그러고 보면.. 탑에서나 미드에서나 리산드라를 모습을 보인지가 

꾀 된거 같네요.. 

 

바루스

이번 패치에서 바루스의 성장 방식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 지속효과인 죽지 않는 복수심에 변경이 있는데요.

챔피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50% -> 30%

미니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25% -> 15%

공격속도가 줄어 들었고,

W(역병 화살) 

적중 시 피해량: 10/14/18/22/26 -> 5/9/13/17/21

적중 시 피해량도 줄어 들었지만 

대신, W스킬을 사용하고 난 후 Q(꿰뚫는 화살)이 추가피해를 입힌다고 합니다.

 

바이

바이는 이번 패치에서 기본 방어력이 감소하지만 방어력 증가량은 늘어나네요..

또한 체력재생 및 체력재생 증가량이 늘어나고,

기본 지속효과중 하나인 폭발 보호막이 1~9레벨 사이에서 재사용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35 -> 30

방어력 증가량: 3.5 -> 4

기본 체력 재생: 9 -> 10

체력 재생 증가량: 0.9 -> 1

 

기본 지속효과(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16~8초 (1~9레벨에서) -> 12~8초 (1~9레벨에서)

Q(금고 부수기)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2/11/10/9/8초

E(과도한 힘)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26/32/38/44/50

 

브라움

브라움은 이번 패치에서 하향을 당하네요.

기본 능력치(방어력 증가량) : 4.5 -> 4

W(내가 지킨다)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7.5/20/22.5/25/27.5 -> 10/14/18/22/26

똑바로 지킨다: 이제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더욱 정확하게 적용됌.

사이온

상대 서풋으로 사이온을 만나게 되면,

E(학살자의 포효)스킬을 쓰는 사이온을 만나 보셨나요? 

이게 은근 딜이 쌘 포킹이 되서, 맞으면 엄청 아픕니다..

그처만, 아직까진 해당 스킬에 대해 변경점은 없고,

Q(대량 학살강타)스킬에 대한 변경점만 있습니다.

Q(대량 학살강타)

총 공격력 계수: 65% -> 45/50/55/60/65%

완전 충전 시 총 공격력 계수: 195% -> 135/150/165/180/195%

 

아지르

이번 패치로 아지르는 그동안 꿀이였던 

원거리에서 미니언 무리를 손쉽고 잡았는걸..약화 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W(일어나라)

주요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40/70/100% (1/6/11레벨에서) -> 25/50/75/100% (1/6/11/16레벨에서)

 

자야

자야는 스킬에 대한 변경점은 없고 기본 능력치만 하향을 먹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량: 6 -> 5

기본 공격력: 64 -> 62

 

잔나

이번 패치로 잔나도 하향을 당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20 -> 315

W(서풍)

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 55/100/145/190/235

 

카이사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6.2 -> 5.5

체력 재생 증가량: 0.75 -> 0.55

Q(이케시아 폭우)

추가 공격력 계수: 40% -> 35%

한 대상에 6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00% -> 87.5%

한 대상에 12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72% -> 150.5%

 

카이사가 초반에만 버티기가 힘들어서 그렇지..후반에는 엄청 강력해 집니다.

그리고 라이엇에서는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강화했던 부분을 없앤다고 하네요.

 

탈리야

기본 능력치(체력) : 532 -> 502

Q(파편 난사)

재사용 대기시간: 9/7.5/6/5.5/3초 -> 11/9/7/5/3초

이번 패치로 탈리야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일부와 탱킹 능력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탐캔치

탐캔치는 E(두꺼운 피부)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고,

W(집어삼키기)스킬이 더 이상 아군을 삼키고 있는 동안 

적 챔피언으로 갈 때 이동속도가 증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E(두꺼운 피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되는 회색 체력 비율: 25/30/35/40/45% -> 15/20/25/30/35%

 

장신구 중에 하나인 탐지용 렌즈가 

이번 패치 이후로 사라집니다.

그대신에 상위렌즈였던 예언자형 렌즈를 9레벨에서 구입할 수가 있었던게,

1레벨 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장신구를 교환하면 재사용대기시간이 120초로 재설정되지 않고,

교환 전의 장신구와 동일한 비율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