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리시즌으로 거듭난지도 이제 한자리 숫자에서 두자리 수로 넘어가고 있네요~

프리시즌으로 업데이트하고 전체적으로 챔피언들이 상향을 먹어서 이게좋다 저게좋다 말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챔피언들도 대거 등장하기도 했죠.

이번에 살펴볼 챔피언은 말자하 입니다.

요놈도 가지고 있는 스펙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패시브가 밴시효과를 지니고 있고, Q스킬인 공허의 부름은 침묵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E스킬 재앙의 환상을 써서 W스킬인 공허의 무리를 사용하면, 

재앙의 환상을 뒤집어쓰고 있는 적에게 타케팅이 우선이기 때문에 편하고 라인정리도 빠른 편입니다.

R스킬인 황천의 손아귀라는 딜도 넣고 CC기도 되기때문에 좋은스펙을 자랑합니다.


자그럼 이제는 초반 프리시즌에서 사용하는 말자하 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현재 말자하를 플레이를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룬입니다.

그럼 각 스킬별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콩콩이는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면은 대상에게 콩콩이가 날라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적에게 피해주는 량은 레벨에 따라 20 + 60(+주문력의 0.10 및 +추가 공격력 0.15) 입니다. 

저도 콩콩이를 사용하면서 느낀건데 딱 한대가 아까운 시점에 콩콩이가 가서 때려서 적을 죽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good~

보호막은 레벨에 따라 30~90(+주문력의 0.25 및+추가공격력의 0.40) 쉴드량이 결정됩니다.


다음은 마나순환 팔찌입니다.

이 룬은 60초 마다 다음에 쓰는 스킬을 사용했을 시 소모한 마나 또는 기력을 돌려받으며, 

잃은 마나 또는 기력의 8%을 회복한다고 합니다. 

마치 리산드라의 패시브 스킬인 냉기의 화신과 비슷하네요.


다음 룬은 기민함 룬입니다.

기민함은 이속이 4%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속도의 8%에 해당하는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적응형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추노하거나 빠질 때 만큼 이속이 필요한건 없겠죠?


다음은 주문 작렬입니다.

주문 작렬은 다음 스킬 공격 시 챔피언에게 불을 붙여 1초 후 레벨에 따라 30~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면은 재사용시간이 있어서 사용하신 후 20초 기다리셔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핵심 룬을 설정하셨습니다.

다음은 보조룬을 찍으시면 되는데요 보조룬은 2칸의 룬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보조할 수 있는 룬 있습니다.


첫번 째 칸 룬에는 마법의 신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법의 신발은 게임 시작 후 10분 후 약간 신비한 장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룬을 선택하시면은 게임 안에서는 마법의 신발이 뜨기 전까지는 기본 신발이던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신발도 구매할 수 없습니다.

10분 후 뜨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시 

이룬은 30초씩 앞당겨 주기 때문에, 어시라도 많이 있으면 시간을 많이 앞당길 수 있습니다.

이 장화는 기본 신발보다 이동속도가 +10이 더 추가하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마지막룬은 우주적 통찰력입니다.

이 우주적 통찰력 룬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5%추가되며 최대 재사용시간이 40%에서 45%까지 늘려주며,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5% 되고 게임 안 고유사용이 가능한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추가 5%까지 됩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바뀐 롤 시즌8 말자하 룬트리를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챔피언으로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